
1 변수와 메모리 개념1) 변수→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이름이 붙은 메모리 공간2) 메모리→ 데이터를 저장하는 공간→ 작은 셀(cell)로 구성→ 각 셀은 고유한 주소를 가짐2 포인터 개념→ 변수나 메모리의 주소를 저장하는 변수→ 주소를 저장하고, 이를 통해 해당 위치의 값을 간접적으로 조작 가능3 주소 연산자(&)와 역참조 연산자(*)1) 주소 연산자(&)→ 변수의 메모리 주소를 가져옴2) 역참조 연산자(*)→ 포인터가 가리키는 주소의 값을 참조3) 예제1-1 코드#include int main(void) { int num = 10; int* ptr = # printf("%d\n", *ptr); return 0;}1-1 결과4 선언과 초기화1) 선언 구조데이터 타입* 변..